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경제이야기

[경제] 전 세계 물가가 오르는 이유 7가지

요즘 전 세계적으로 물가가 잡히지 않고 있어 금리의 추가 인상에 대한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추가 금리 인상의 원인 7가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에너지 및 휘발유 가격 상승

팬데믹이 시작될 때 유가는 폭락했지만, 그 이후로 수요가 급증했고 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현재 미국 휘발유 가격은 갤런당 평균 3.31달러로 1년 전 갤런당 2.39달러에서 약 1달러 가량 상승한 것 입니다.

 

가스 가격도 급등하여 전 세계 사람들에게 눈에 띄는 중앙 난방 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2. 물품 부족

작년 팬데믹으로 봉쇄 기간 동안 집에 갇힌 소비자들은 식당이나 휴가에 갈 수 없었기 때문에 가정용품과 집 리모델링에 많은 돈을 썻었습니다.

이는 많은 제조업체들이 그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게 만들었으며, 결국 플라스틱, 콘크리트, 강철과 같은 재료의 부족으로 이어져 가격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3. 배송비

전 세계로 상품을 운송하는 글로벌 운송 회사는 팬데믹 이후 급증하는 수요에 압도당했습니다.

이는 소매상들이 그 상품들을 매장에 들여오기 위해 훨씬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과적으로 가격은 소비자에게 전가되었습니다.

4. 임금 인상

팬데믹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그만두거나 직업을 바꿨습니다.
이에 회사는 직원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 임금을 올리거나 추가 보너스를 지급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고용 비용은 다시 소비자에게 전가되고 있습니다.

5. 기후 영향

세계 여러 지역의 극심한 날씨는 인플레이션에 기여했습니다.

허리케인으로 인해 미국의 석유 인프라를 손상시키면서 글로벌 석유 공급이 타격을 입었고,

작년에 맹렬한 겨울 폭풍으로 텍사스의 주요 공장이 폐쇄는 마이크로칩의 공급 부족으로 이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브라질이 거의 100년 만의 극심한 가뭄으로 흉년을 겪은 후 커피 가격도 급등했습니다.

6. 무역장벽

더 비싼 수입품도 가격 상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브렉시트 이후 무역 규칙은 2021년 상반기에 EU에서 영국으로의 수입을 약 1/4로 줄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와는 별개로 중국 상품에 대한 미국의 수입 관세는 거의 전적으로 더 높은 가격의 형태로 미국 고객에게 전가되었습니다 

7. 팬데믹 지원 종료

전 세계 정부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돕기 위해 기업에게 주어진 지원을 풀고 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공공 지출과 차입이 증가했습니다 .

이로 인해 세금이 인상되어 생계비 압박에 기여한 반면 대부분의 사람들의 임금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자기개발 > 경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 미국 금리, 더 올라간다 ?  (0) 2023.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