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경제이야기

[경제] 미국 금리, 더 올라간다 ?

미 중앙은행 총재는 관료들이 물가를 안정시키기 위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금리를 인상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미국 주식은 하락했고 달러는 은행이 또 다른 금리를 발표하기 불과 몇 주 전에 나온 발언에 따라 상승했습니다.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또 다른 0.25% 포인트 증가를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논평은 은행이 더 공격적으로 움직일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지난 1년 동안 연준은 수십 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물가가 상승함에 따라 기준금리를 2007년 이후 가장 높은 4.5% 이상으로 올렸습니다.

물가 상승률인 인플레이션은 1월 미국에서 6.4%를 기록했습니다.

이전보다 낮기는 하지만 건전한 것으로 간주되는 2% 비율보다 훨씬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파월 장관은 관리들이 진전이 정체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최근 데이터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은행이 12월에 공무원들이 예측했던 5%에서 5.5% 이상으로 금리를 인상하도록 밀어붙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차입 비용을 높이는 것은 더 넓은 경제에서 가격 상승을 늦추는 한 가지 메커니즘입니다.

파월 의장은 이틀간의 경제 증언 중 첫 번째 의회에서 "최근 경제지표가 예상보다 강력하게 나왔다"며 "이는 궁극적인 금리 수준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더 높을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전체 데이터가 더 빠른 긴축이 보증된다는 것을 나타내면 우리는 금리 인상 속도를 높일 준비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발언은 의원들 , 특히 좌파 의원들 로부터 일부 반발을 불러일으켰습니다 .

그들은 이번 조치가 우크라이나 전쟁과 공급망 문제와 같은 인플레이션 문제의 원인을 해결하는 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며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실직시킬 경제 침체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파월 의장은 은행이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경제가 더 나빠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가격은 12월에서 1월 사이 예상치 못한 0.5% 상승했으며 소매 판매 및 고용에 대한 월별 업데이트도 예상보다 강했습니다.

차입 비용을 인상함으로써 연준 관리들은 사업 확장, 주택 및 기타 구매를 위한 대출 수요를 줄이고 궁극적으로 경제를 냉각시키고 물가 상승 압력을 완화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이미 주택 시장과 같이 금리에 민감한 경제 영역에서 급격한 둔화를 초래했습니다.

파월 장관은 관리들이 결정을 내릴 때 들어오는 데이터를 주의 깊게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